자유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2회 식물원전문가 민간자격검정 원서접수 공고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는 '제2회 식물원전문가 민간자격검정'을 지난 24일 공지했다.

응시자격은 ▲산림청에서 인증하는 수목원전문가 교육기관에서 수목원전문가교육과정(1년)을 이수하고 수료과정인증시험에 통과하여 수료된 자, ▲2년제 대학 이상에서 식물을 대상으로 하는 농림분야와 생물분야 및 조경분야를 졸업한 자와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수목원에서 3년 이상 식물수집, 보존, 증식, 관리 등 연구 또는 실무에 종사한 자, ▲농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와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수목원에서 5년 이상 식물수집, 보존, 증식, 관리 등 연구 또는 실무에 종사한 자이며, 연령 제한은 없다.

검정과목은 필기가 ▲1교시(식물학, 생태학, 재배학), ▲2교시(토양학, 식물보호학, 육종학), ▲3교시(조경학, 식물원문화론, 시설 및 장비)로 각 교시당 35분간 4지선다형 객관식 25문항을 풀어야 한다. 합격점수는 과락없이 3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한다.

실기는 ▲재배관리, ▲조성전시, ▲생식질자원관리, ▲시설장비조작관리, ▲기록관리에서 60분간 논술형 5문항을 풀어야 한다. 합격점수는 60점 이상이다.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9월 3일부터 9월 21일까지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로 관련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필기는 11월 3일 건국대학교로 예정돼 있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원서부착용 사진(반명함판) 2장,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첨부) 1부 등이다. 아울러 응시수수료는 필기 50,000원, 실기는 60,000원이다.

필기 합격자는 11월 12일 발표되며, 같은 해 12월 1일 치러지는 실기를 걸쳐 12월 4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누리집(www.kabga.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2-575-6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작성자 권혁 (환경조경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