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HOME
  •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LH 무궁화 가든쇼, 오는 16일 개막
오는 LH 무궁화 가든쇼가 오는 16일(목) 세종시 무궁화 테마공원에서 개막한다.



이번 가든쇼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12일간 진행되고 국내외 작가의 정원 작품 10개소는 향후 존치될 전망이다.



개막식은 16일 오전 11시 부터 세종시 무궁화 테마공원 내에서 진행되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세종특별자치시청, ▲LH한국토지주택공사, ▲TJB(대전방송), ▲프랑스 쇼몽 조직위원회 측 관계자들이 참석할 전망이다.



이번 개막식에서는 ▲우수작품 시상식, ▲쇼몽가든페스티벌과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정원 문화 교류 협약식, ▲시민정원지킴이 위촉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정원’, ‘공공정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정원’, ‘주민활용도가 우수한 정원’으로 분야별 시상이 이루어지며 각 분야별로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가든쇼인 프랑스 ‘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의 조직위원장(디렉터)인 샨탈 꼴레 듀몽이 참석한다.



방문 일정동안 한-프 양국의 정원문화교류를 위해 참여작가들과의 미팅 및 정원작품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고 우수작가를 발굴하여 내년 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에 초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LH에서는 수상작품 1개 작품에 대하여 쇼몽 국제 가든 페스티벌의 참여를 위한 지원금 4,000만원을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가든쇼에는 ▲향기, 그리고 물거품으로부터, 국제가든페스티벌 쇼몽-쉬-루아르 정원 ▲Green Vortex_와류원[渦流園], 이상국, ▲자연과의 숨바꼭질, 고태영, ▲동천(洞天), 꽃은 피고지고 다시 또 피네, 박종완,▲ 무궁산수원(無窮山水園), 최재혁,▲무궁원_무궁이란 이름으로 무궁하길, 정성훈, ▲어머니의 마음은 하늘같아서, 어머니의 마음은 세종같아서, 김경훈 ▲우리'꽃'소리원, 김효성 ▲THE FICTION. 비밀의 정원, 정은주, ▲품안에서 피어나다, 윤종호 등의 정원이 전시된다.
파일
작성자 권혁 (환경조경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