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 HOME
  • 열린광장
  • 학년별게시판
  • 1학년
1학년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17년도 상반기 총대의원회 감사 내역
아래 내용은 교육부에 올라간 익명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 2017년도 제9대 학생회 사무부입니다.
저희는 작년 2017년도 11월 24일 날짜로 전체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공개한 바가 있으며, 학우분들이 모두 참석하는 행사인 학술제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또한 따로 파일을 원하는 분을 위해 파일도 준비를 하였습니다. 발표 후 원하시는 학우분에게 파일을 보내준다는 말씀도 드렸지만 파일을 요구하는 학우분은 없었습니다. 다만,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질문을 해준 학우분은 있었고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렸습니다. 답변을 드린 뒤, 그 학우분들께서도 이해가 가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 9대 학생회는 2017년도에 학생회를 위임받아 년초에 학생회 임원, 교수님과 함께 학생회비에 대한 1년치 예산안을 작성하였으며 그에 맞는 적정 학생회비를 공지하고 그 해에 7만원을 걷었습니다. 예산안을 작성한 대로 사용을 하였기때문에 그해에 남아있는 학생회비는 2019년도 졸업예정자들의 졸업반지 금액이며 9대 학생회에서 남긴 비용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졸업반지 금액은 추후에 사용할 예정이며 2018년 사무부에서 이를 사용한 뒤 내역에 대하여 상세히 기록할 예정입니다.

저희 2017학년도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회는 교내 총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학생회비 감사를 모두 통과한 사실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회비 사용시 영수증, 사용내역을 모두 모아 오차없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답변과 함께 2017학년도 사용내역 파일과 총대위원회에서 승인한 2017년 상반기 사용내역 파일, 2017년도 학술제에 발표한 ppt를 학과 홈페이지의 학년별 게시판에 올리며 10월 한달동안 학과 사무실 앞 게시판에도 붙여놓을테니 확인 바랍니다. 또한 2018년도 사용내역 파일도 이번 체육대회 사용내역이 정리되는대로 학과사무실 앞 게시판에 붙여놓을 예정이니 확인바랍니다.
저희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회는 학우분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학생회비를 깨끗하고 정직하게 사용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자 임다혜 (치위생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