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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운영 계획
1. 목적 : 학칙 제7조 및 제45조, 제46조와 학사에 관한 내규 제17조에 의거 다학기제를 운영하여 방학기간에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주고자 함.

2. 수업기간 : 2018. 7. 2(월) ~ 2018. 7. 20(금) [15일간 매일 수업진행]

3. 수강대상 : 수업연한이내의 2018학년도 1학기 등록한 재학생

4. 수강신청 가능학점 : 6학점 이내(타대학 계절학기 교류학점 포함)로 하되, 수업시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신청하여야 함. (재학기간중 총 15학점, 건축학과는 20학점까지 인정)

5. 계절학기 개설교과목 수요조사
가. 대상교과목 : 교육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전공, 교양 및 자유선택과목)
나. 개설희망교과목 신청 : 2018.5.2.(수) ~ 5.8(화) 【7일간】 종합정보시스템 – 계절학기 수요조사에서 신청
다. 계절학기 수업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수요조사에 참여하여야 희망하는 과목이 개설될 수 있음.
라. 학생들이 신청한 개설희망 교과목중 5명이상 되는 교과목 중 개설예정교과목으로 선정됨.
마. 담당교수 강의료를 미지급하는 과목은 인원에 관계없이 개설가능(1명이라도 개설), 단 개설요청학과 소속 대학장명의 공문을 접수한 경우에 한함.
바. 현장실습이 필요한 학과에서는 산학협력중점사업단으로 개설문의 후 산학협력중점사업단으로 신청서 제출해야 함.
사. 특별한 사유가 있는 교과목은 총장의 허가를 받아 개설할 수 있음.

6. 수강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기간 :
* 1차 : 2018.5.24.(목) ~ 5.29(화) 10:00 ~ 17:00 【6일간】
* 2차 : 2018.6.19.(화) ~ 6.21(목) 10:00 ~ 17:00 【3일간】
나. 수강신청은 지정된 수강신청 기간에 정규학기 과정과 동일하게 반드시 학생 본인이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에서 신청하여야 함.
다. 2차 수강신청기간이후 추가 수강신청기간은 없으니 지정된 수강신청기간 동안 수강신청을 반드시 하여야 함.
라. 2차 수강신청기간 이후와 수강가능인원을 초과하는 과목 수강신청 : 2018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가 해당과목을 이수하지 않으면 졸업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만 신청 가능함.
마. 1차 수강신청후 폐강된 교과목 신청자 중 타 교과목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2차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하면 됨.

7.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방법
가.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는 수강신청 기간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가능함.
나. 최종 수강신청 기간이후 수강변경 및 취소 신청은 계절학기 시작전 6.29(금) 16시까지만 가능하고, 그 이후는 수강변경 및 취소 신청이 불가함.
다. 수강신청 기간외 수강변경 및 취소는 신청서(학교 홈페이지 – 소통공간 – 서식자료실 – 계절학기 수강신청 관련 신청서 양식 붙임자료 참고)를 6.29(금) 16시까지 제출하여야 변경 및 취소 가능함.

8. 계절학기 수강료 고지서 출력 및 납부방법
가. 학생 수강료 : 1학점당 85,000원
나. 수강료 고지서 출력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 – 계절학기고지서 출력
다. 납부기간 :
* 1차 : 2018.6.11.(월) 09:00 ~ 6.14(목) 16:00 (공휴일 제외) 【3일간】
* 2차 : 2018.6.26.(화) 09:00 ~ 6.27(수) 16:00 【2일간】
라. 납부처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
마. 수강료 납부는 정규학기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경리팀 043-229-8105, 학사지원팀 043-229-8025로 연락바람.
바. 등록인원이 10명이상인 교과목에 한해 계절학기 과목으로 운영되고, 담당교수 강의료가 지급됨. 단, 담당교수 강의료 미지급 교과목은 인원 상관없이 개설함.

9. 수강료 환불
가. 최종 등록이후 수강취소신청서 제출자와 수강과목 변경으로 수강료금액이 변동된 경우에 한하여 환불함
나. 수강취소신청서 제출시 반드시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같이 제출해야 환불됨.
다. 수강료 환불 절차 : 학생 환불 신청(수강취소신청서 제출) → 학사지원팀 접수 → 경리팀에서 개인별로 계좌 입금.
라. 7.2(월) 계절학기 수업이 시작된 날 이후는 수강료 환불신청이 불가하니 신중히 수강료를 납부 바람.

10. 수업시간 편성 및 학업평가
가. 수업편성은 15일 편성하고, 매일 수업에 출석하여야 함.
나. 출결 입력은 온라인출결시스템에 담당교수가 입력함.
다. 학업평가는 수업시간 중 담당교수별로 자체적으로 실시함.
라. 성적입력은 담당교수가 전산으로 입력 완료함.

11. 학점인정
가. 취득한 성적은 정규학기(1,2학기) 평점평균에 산입하지 않고 3학기로 표기하여 졸업시 전체성적 평점평균에 산입함
나.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성적은 학사경고나 장학생 선발과는 무관함.

12. 기대효과 : 다학기제 운영에 따른 교육의 기회 확대 및 졸업불가자 감소.

13. 계절학기 개설 문의 : 학사지원팀 ☎ 229-8025
현장실습 개설 문의 : 산학협력중점사업단 ☎ 229-7916
수강료 납부 문의 : 경리팀 ☎ 043-229-8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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