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자격증 잡고, 스펙 JOB GO
카테고리 코너

 예전보다 많이 완화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스펙’의 시대에 살고 있다. 다만, 기존의 ‘스펙’은 단순히 자격증, 성적 등으로 한정됐다. 그러나 현재 우리에게 ‘스펙’이란 것은 경험, 수상 기록, 포트폴리오 등을 포함한 유연한 형태로 바뀌었다. 하지만, ‘스펙’이란 것을 가장 직설적으로 대변하는 것은 여전히 자격증일 것이다. 오늘날 청년들의 제일 큰 고민 중 하나는 취업과 ‘스펙’에 관련된 고민일 것이다. 우리대학 일자리 플러스센터에서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스펙 JOB GO’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펙 JOB GO’(이하 스펙 잡 고) 프로그램은 쉽게 말해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펙 잡 고’ 프로그램은 공통 자격증(BASIC 과정)과 전문 자격증(ADVANCED 과정) 취득 지원을 통해 취업 시 공통으로 요구되는 능력과 차별화된 직무별 역량 재고를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구직능력 확보와 더불어 취업 자신감을 고취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공통 자격증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 자격증으로 구성돼있다. 전문 자격증 과정은 인사·기획·마케팅, 생산·품질·기술·공정, 영업·유통·서비스 직무 관련 자격증을 지원해 주고,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 또한 지원한다. 진행 일정은 공통 자격증 과정의 경우 오는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전문 자격증 과정의 경우 총 4개의 자격증 과정이 8월 4일부터 5일을 기점으로 매주 목, 금 2일씩 진행된다. 마지막 과정인 엑셀 데이터 분석 과정은 8월 25부터 26일에 종료된다. 물론 이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ZOOM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소통 방식이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을 제외하고 진행돼 학생들이 참여하는데 최대한 부담이 가지 않도록 했다.

 ‘스펙 잡 고’ 프로그램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만 도와주는 것이 아니다.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고, 실전 위주의 정말 필요한 직무 능력을 강화, 함양해 준다. 상대적으로 취업 취약 계열이라고 불리는 인문·사회, 예술, 사범대학의 학생들이 구직 활동 시 가장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는 다르게 말하면 곧 인문·사회, 예술, 사범 계열 학생들의 자신감을 비약적으로 성장할 기회라는 것이다. ‘스펙 잡 고’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반재영 컨설턴트(043-299-7823)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스펙 잡 고’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모두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로 나가 모두 자랑스러운 우리대학 동문이 되기를 희망한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