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동아리

  • HOME
  • 커뮤니티
  • 동아리

청송신독(聽訟迅讀)

청독의 어원은 형사소송법상의 청송신독(聽訟迅讀)의 줄임말로써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 소송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졸업 후에도 OB청독에서 활동하면서 일 년에 두 번씩 재학생 청독 회원들과의 모임을 가지는 법학과 내의 전통 있는 스터디 그룹입니다.
청독은 민법 위주로 공부함으로써 신입생들이 처음 접하는 법학을 보다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해주며 서로에게 필요한 각종시험에 대해 도움을 주는 동아리입니다.

CLUB 바로가기

여명(黎明)

법학연구회 黎明은 1985년 故이병희 선배님의 뜻에 따라 창립된 법학연구 동아리로써 기본 법률과목에 대한 이해와 연구 및 상호간의 의견교환을 통한 회원 상호간의 우애와 친목을 도모하고 사법시험 및 각종 국가고시 및 자격시험의 대비를 목적으로 창립되었습니다.

CLUB 바로가기

태풍(黎明)

태풍은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써 축구 이외에도 법학과 학우들의 친목도모를 위해 창립된 동아리입니다.
매주 한번 씩 모여 선후배간 축구경기를 하며, 타과 축구 동아리와도 경기를 갖습니다.
법학과 동아리 중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동아리로 여러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CLUB 바로가기

공부의 신(神)

공부의 신 동아리는 공부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법학과 동아리로 2012년에 만들어져 역동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한번 모여서 공부방법에 관한 토론을 하고, 토론 결과를 각종 자격증 시험, 영어 시험 준비에 적용합니다.
현재는 공인중개사 시험, 토익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blog 바로가기

슈퍼우먼

슈퍼우먼 동아리는 법학과 여학생들의 자기계발과 취업 준비를 위한 모임으로 2012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취업과 관련된 기사를 읽고 토의하며, 영어공부와 자격증 준비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에 모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비역모임

예비역 모임은 학교 선ㆍ후배ㆍ동기간의 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예비역 모임은 선ㆍ후배ㆍ동기간의 단합과 친밀감을 높여 학교 생활하는데 있어 좀 더 재미있고, 서로가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주자는 의미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대한민국 국방의 의무를 마친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합니다.

여우모임

여학우 모임이란 법학과 내 여자 학우들만을 위한 소모임 입니다.
이 동아리에서는 여학생 선후배간 정보교류와 친목도모, 단합이 이루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