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회관건립기금

  • 정보마당
  • 회관건립기금
총동문회관건립 기금 출연방법
  • 동문회 사무실로 오셔서 직접 출연
  • 건립기금 예금구좌로 이체
    (신한은행 100-027-380197 예금주 : 청주대학교총동문회)
  • 동문회 관계자가 직접 방문하여 수령

동문회관 건립 기금 모금 안내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의 사랑하는 모교 청주대학교가 올해로 개교65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모교를 졸업한 동문은 8만5천여 명에 이르며, 현재 모교에 재학 중인 후배도 1만3천명으로,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명문대학을 뛰어 넘어, 세계 속의 청주대학교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해방 이후 한강이남 최초의 4년제 신설 대학으로, 1947년에 개교한 우리의 모교는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지난 10년간 2천억원의 재원을 투입하여, 국제적 수준의 교육환경을 조성 하였습니다.

또한 우수 교원의 확보, 장학제도의 확충, 군사학과, 항공운항학과, 간호학과등 경쟁력 있는 학과의 신설과 구성원 모두의 뜨거운 열정으로 대학 발전에 매진한 결과, 변화하는 미래를 주도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국제화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학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 총동문회도, 그동안 선배님들의 모교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8만5천여 명의 동문들이 경향 각지에서 , 모교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며,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1989년 총동문회의 위상 정립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자체 동문 회관건립 이라는 큰 뜻을 세우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작은 동문회관 건립 부지를 마련 한바 있습니다. (현재 임대중임)

그러나 도심공동화 현상과 부동산 경기 침체, 건립기금 모금실적 부진 등 제반 여건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동문회관을 건립하지 못하고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역대 총동문회 회장단 모두가 동문회관 건립을 위한, 기금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우리며, 의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였지만, 현재 회관 건립기금 모금액과 적립금, 회관건립부지 부동산을 합하여, 총동문회 자산 총액은 10억여 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체 회관 건립비는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 입니다.

이러한 제반 여건을 감안 할 때, 현재 부지를 매각하고, 건축기금을 확충하여 타 대학 동문회와 같이 , 외부 접근성이 용이한 , 모교의 캠퍼스 내에 건립부지를 선정하여, 회관을 신축하고, 동문회 사무실, 예식장, 각종 편의시설의 임대를 통하여 동문회 자체 수익 사업을 추진함으로서, 동문회원들에 대한 편의 도모와 후배들에 대한 장학 사업의 확대 등을 통해, 모교에 대한 애교심을 고취하고, 동문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봅니다.

물론, 이러한 사항은 대학 당국의 폭 넒은 이해와 협조가 선결 과제이며, 최소한 건축비 정도는 우리들의 성금으로 마련하여야 가능 하다고 생각 됨니다.

따라서, 동문회관 건립 기금 조성에,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감사 합니다.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